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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휠라코리아㈜는 올 한 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신발로 휠라의 '디스럽터2'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휠라코리아는 미국 신발 전문 미디어인 풋웨어 뉴스가 '2018 올해의 신발'로 휠라의 대표 어글리슈즈인 '디스럽터2'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풋웨어 뉴스는 미국의 신발 관련 전문 미디어로, 전 세계 신발 및 패션업계 관계자들에게 영향력이 높은 매체다.
해마다 전 세계 소비자 및 업계 의견, 판매 데이터, 소셜 미디어 내 반응 등 다양한 항목을 활용해 해당 연도를 대표하는 신발을 선정한다.
지난해에는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의 오프 화이트와 협업한 나이키 에어 조던1을 선정했으며, 아디다스와 카니예 웨스트의 이지 부스트, 리한나의 펜티X푸마, 아디다스의 스탠 스미스 등을 그 해를 대표하는 신발로 발표한 바 있다.
올해의 신발로 선정된 휠라 '디스럽터2'는 1997년에 출시됐던 디스럽터의 후속 버전으로, 1998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속해서 사랑을 받아온 휠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특유의 레트로풍 감각과 스트리트 무드로 미국,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해 6월 국내에서 공식으로 출시되면서 어글리 신발 열풍을 선도해 지금까지도 높은 인기 속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디스럽터2는 약 150만족이며, 전 세계적으로 연말까지 1천만족 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풋웨어 뉴스는 휠라 디스럽터2를 올해의 신발로 선정한 배경에 대해 어글리 트렌드를 대표하고 리드한 매력적인 디자인이고, 전 세계적으로 스트리트 패션 열풍 속 셀러브리티, 인플루언서를 포함 패션 피플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 성별, 연령대를 뛰어넘어 10대에서부터 부모 세대까지 사로잡은 점,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색채, 소재를 다양화해 프리미엄 시리즈를 출시한 점, 유명 패션 브랜드 및 유통채널 등과 다채로운 협업을 지속해서 전개한 점 등을 꼽았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디스럽터2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2018년을 대표하는 신발로 선정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감각적인 스타일과 편안한 착화감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아이템을 지속해서 제공, 국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글로벌 스포츠 신발 시장을 리드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amj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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