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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GS샵이 데이터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홈 화면을 자동 운영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모바일 홈 화면은 사람이 일일이 상품을 선정해 배열해야 했다.
자동편성 시스템은 약 5천 개의 TV 및 데이터 홈쇼핑 상품을 편성표, 주문 고객 수, 주문금액, 클릭 수 등을 바탕으로 분석해 순위별로 자동 노출해준다.
GS샵 관계자는 "모바일 홈 화면에 실시간 인기점수를 반영한 상품이 자동 진열되며, 이는 1시간 단위로 갱신된다"며 "실제 고객이 많이 찾고 구매하는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지난 10월 한 달간 해당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 결과, 모바일 홈 화면의 순 방문자 수는 20% 늘었고 매출은 30%가량 늘었다.
GS샵은 연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 고객 개인의 선호도를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gatsb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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