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BNK부산은행은 디지털 혁신에 따른 영업 방식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형 영업점 두 곳을 개점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 구서동지점과 경남 남양산지점에 문을 연 이 점포는 스마트 기기를 전면에 배치하고 고객에게 상담과 자문 등 각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업점 입구에 배치된 스마트 기기는 생체 인증 시스템과 지능형 순번 대기 시스템을 결합한 디지털 컨시어지다.
인증 절차를 거치면 방문 목적이 창구 직원에게 전달돼 적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대기 순번 표시, 환율, 금융 상품 등의 정보도 이 기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통장개설과 체크카드 발급, 인터넷뱅킹 신청 등 기본 업무는 창구 직원을 통하지 않아도 이 기기에서 해결할 수 있다.
은행 창구 뒤쪽의 직원 공간을 없애고 독립된 부스에서 업무 담당자가 고객에 대응하는 방식으로 점포 공간을 재배치했다.
부산은행은 디지털 금융 강화를 위해 미래형 영업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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