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사회적가치 실천 글로벌 우수기업 '톱20' 포함

입력 2018-11-13 06: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 사회적가치 실천 글로벌 우수기업 '톱20' 포함
해리스폴·핀파트너스, '사회적 ROI' 지표 개발…亞 기업 중 2위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그룹의 지주회사인 ㈜LG[003550]가 미국에서 실시된 사회적 가치 실천 기업 평가에서 '글로벌 톱 20' 명단에 포함됐다.
13일 재계에 따르면 미국의 여론조사업체 '해리스폴'(Harris Poll)과 마케팅 컨설팅업체 '핀 파트너스'(Finn Partners)는 최근 새로운 기업 평가지표인 '사회적 투자수익률'(SROI·Societal Return on Investment)을 개발하고, 평점 상위 20개 기업의 명단을 공개했다.
SROI는 기업의 경영성과 측정 기준 가운데 하나인 투자수익률(ROI)을 사회적 가치 실천에 적용한 것으로, 윤리적 리더십과 시민의식, 지향하는 가치 등에 대한 시민들의 평가를 기준으로 점수를 매긴 것이다.
이번 평가는 해리스폴이 미국의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2만5천800명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결과를 근거로 이뤄졌다.
㈜LG는 이번 평가에서 평점 79점(만점 100점)을 얻으면서 공동 13위에 랭크됐으며, 미국에 본사를 두지 않은 기업 가운데서는 독일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알디(ALDI)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우리나라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톱 20'에 들었고, 아시아 기업 가운데서도 홀로 포함됐다.
㈜LG는 해리스폴이 지난 3월 발표한 '2018 기업평판지수'에서도 25위에 오르며 삼성, 애플, 소니 등을 모두 제친 바 있다. 당시 조사에서 삼성은 35위, 현대차는 56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SROI이 가장 높은 기업은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 '웨그먼스'로, 평점 85점을 기록했다.
최고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보장 기업'으로 꼽히는 웨그먼스는 미국의 유력 경제매체 '포천'(Fortune)이 선정한 '2018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가운데 2위에 오를 정도로 직원들에 대한 배려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인 '파타고니아'(83점)가 그 뒤를 이었고, 배송 전문업체인 'UPS'와 독일의 '알디'(각 82점), 마이크로소프트(MS)(81점) 등이 5위 내에 들었다.
이밖에 아마존닷컴·IBM(77점·공동 16위),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이끄는 투자회사 '버크셔 해서웨이'(75점·공동 18위) 등은 모두 ㈜LG보다 순위가 낮았다.
재계 관계자는 "㈜LG는 지주회사여서 비교적 투명한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는 데다 고(故) 구본무 회장이 'LG 의인상' 제정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왔다"면서 "특히 정도경영을 지향하는 것도 좋은 평가를 얻는 요인인 듯하다"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