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속초관광 이제는 투어패스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속초지역 관광지나 문화·숙박시설, 맛집 등을 다양한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됐다,
12일 속초시에 따르면 '속초투어패스' 상품이 출시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투어패스란 여러 관광지와 체험시설, 맛집 등을 다양하게 묶은 일종의 패키지 상품으로 놀이시설 자유이용권이나 마찬가지다.
투어패스 상품개발을 위해 속초시는 지난 4월 한국투어패스와 업무협약을 하고 지난 7월에는 속초해수욕장의 파라솔과 샤워장, 맛집 등을 패키지로 엮은 '속초비치패스'를 시범 판매하기도 했다.
이어 속초시는 지난 9월 본격적인 상품 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투어패스와 했다.
이번에 출시된 '속초투어패스'는 강원상품권 가맹점을 중심으로 한 26개 맛집과 19개 관광·체험시설, 렌터카 등을 연계해 총 30가지(BIG3 17, BIG4 12, BIG5 1)를 패키지로 묶어 출시됐다.
속초투어패스는 투어패스 홈페이지나 소셜커머스 등에서 자유롭게 살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았다.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씨네라마가 포함된 상품을 구매하면 이들 시설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상품 구매자에게는 강원상품권(성인 1인 기준 5천원권)을 무료로 제공해 속초관광수산시장이나 지역 맛집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투어패스 상품을 이용해 속초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지와 시설을 다양한 혜택과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om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