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8-11-14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트럼프, 北미사일기지 "충분히 인지한 내용…새로운 것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공개한 북한의 '삭간몰 미사일 기지'와 관련해 "충분히 인지한 내용이며, 새로운 것은 없다"라고 13일(현지시각)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타임스(NYT)가 CSIS 보고서를 인용하면서 '북한이 큰 속임수를 쓰고 있다'는 식으로 보도한 것에 대해서도 "부정확하다.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미사일 기지 운용이 북한의 비핵화 의지에 대한 의구심을 증폭하는 쪽으로 번지는 것을 직접 차단하고 나선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SORBcKoDAel


■ 수능 D-1 예비소집…"시험장 위치·선택과목 확인하세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4일 전국 86개 시험지구, 1천190개 시험장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진행된다. 예비소집 시간은 시·도별로 다를 수 있다. 수험생들은 수험표에 기록된 시험영역과 선택과목이 실제 자신이 선택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고, 시험장 위치와 신분증 등을 미리 점검해두는 게 좋다.

전문보기: http://yna.kr/r2RucKXDAd8


■ 문대통령, 오늘 푸틴과 한러 정상회담…한반도평화 지지 당부

아세안(ASEAN) 관련 회의 참석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 간 정상회담은 이번이 네 번째로, 지난 6월 이후 5개월 만이다. 이번 한러 정상회담에서는 특히 최근 북미 고위급 회담이 연기되는 등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북미 협상이 소강국면에 빠졌다는 우려가 나오는 만큼, 협상을 다시 가속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http://yna.kr/M3RccKJDAdg


■ 어린이집·유치원 10m이내 금연구역…흡연땐 과태료 10만원

오는 12월 31일부터 전국 약 5만여 곳에 달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주변이 전면 금연구역으로 지정된다. 이곳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걸리면 과태료 10만원을 물어야 한다. 1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국민건강증진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오는 12월 31일부터 시행된다. 개정안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시설의 경계선으로부터 10m 이내 구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도록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X1R3cKpDAdQ


■ '고시원 화재참사 막자' 기존 건물 화재성능보강 의무화 추진

서울 종로 고시원 화재 사고로 기존 노후 건축물의 화재 안전에 대한 우려가 큰 가운데, 이르면 2020년부터 화재 위험이 큰 민간 건물에 대해 화재성능 보강을 의무화하는 방안이 본격 추진된다. 14일 국회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지난 8월 말 대표발의한 건축법과 건축물관리법 개정안이 내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A3R-cKFDAdf


■ '트럼프 감산제동' 국제유가 7%대 폭락…3년만의 최대 낙폭

산유국들의 감산 움직임에 제동이 걸린 가운데 국제유가가 13일(현지시간) 폭락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2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배럴당 4.24달러(7.1%) 하락한 55.6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전날 배럴당 60달러 선을 내준 이후로 급격히 무너진 모양새다. 이로써 WTI는 12거래일 연속으로 약세를 이어가면서 지난해 11월 16일 이후로 1년 만의 최저치로 떨어졌다. 하루 낙폭으로는 2015년 9월 이후로 3년여 만에 가장 컸다.

전문보기: http://yna.kr/4ORxcKODAeh


■ "브렉시트 협상 '실무적 합의'"…메이, 특별 내각회의 소집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협상이 사실상 합의에 도달했다고 BBC 방송 등 영국 언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영국 총리실은 성명을 통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오는 14일 오후 EU 탈퇴 협정 초안을 논의하기 위한 특별 내각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BBC는 익명의 내각 구성원을 인용해 영국과 EU가 집중적인 협상 끝에 '실무적 수준'(technical level)에서 합의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RORPcKDDAeg


■ 국회, 상임위별 예산·법안심사…선거제 개편도 논의

국회는 14일 기획재정위원회 등 10개 상임위원회에서 전체회의와 예산·법안소위를 열어 내년도 예산안과 주요 법안에 대한 심사를 이어간다. 국방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은 전체회의를 열어 소위를 거친 내년도 예산안과 기금 운용계획안 등을 의결한다. 기재위 조세소위에서는 종합부동산세법 등 세법 개정안에 대해 논의하고, 운영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등에서도 각각 소관 부처별 예산안 심사를 진행한다.

전문보기: http://yna.kr/f2RLcKcDAdM


■ 北 리종혁·김성혜 오늘 방남…경기도 국제대회 참석

리종혁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아태위) 부위원장과 김성혜 아태위 실장 등 북한 대표단 7명이 1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리 부위원장 등은 15일 경기 지역 기관과 시설을 비공개로 방문하고, 16일 고양 엠블호텔에서 열리는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 진상 규명과 21세기 아시아태평양의 평화·번영' 국제대회에 참석한다.

전문보기: http://yna.kr/c2RZcKCDAdd


■ 평화당, 오늘 '음주운전' 이용주 징계수위 결정

민주평화당은 14일 오후 국회에서 당기윤리심판원 회의를 열어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이용주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최종 결정한다. 이 의원은 이날 회의에 참석해 직접 사건 경위에 대해서 설명할 방침이다. 이 의원은 지난 8일 경찰에 출석해 혐의를 인정한 바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o2RhcKWDAdT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