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3분기 누적영업익 550%↑…국내외 마케팅 강화성과

입력 2018-11-14 17:53  

롯데면세점, 3분기 누적영업익 550%↑…국내외 마케팅 강화성과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롯데면세점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4조156억원, 영업이익은 2천28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호텔롯데 공시에서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25% 증가했다. 국내 매출은 3조8천512억원, 해외점 매출은 1천644억원을 기록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인 '냠'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이미지를 재정립하고, 온라인면세점의 파격적인 고객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면세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시내면세점 매출은 작년 대비 42% 증가했으며, 온라인면세점 매출은 50% 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2천281억 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550% 뛰었다.
롯데면세점은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작년 전체 영업이익이 25억원을 기록하는 등 큰 위기를 겪었지만, 올해 인천공항점 일부 매장 계약해지에 따른 임대료 절감과 국내점 마케팅 강화 및 위기관리로 사드 이전 수준의 영업이익을 회복했다"고 자평했다.
해외사업도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일본과 베트남에 있는 롯데 해외 면세점이 작년 대비 각각 65%, 800% 신장했다.
해외점은 3분기까지 1천64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올해 2천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일본, 베트남, 괌,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7개점을 운영 중이며, 최근 호주 면세점 JR듀티프리를 인수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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