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CKL기업지원센터·12월3일 목동 방송회관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하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BORA)'가 성폭력·가정폭력 추방 기간(11월 25일~12월 1일)을 맞아 오는 27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분야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을 연다.
'콘텐츠 속의 성폭력, 콘텐츠 밖의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콘텐츠 분야 종사자나 일반인과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콘텐츠 속 성차별, 성폭력 사례를 공유하고 솔직한 고민을 나눈다.
성폭력의 메커니즘을 문화·심리학적으로 분석한 책 '나는 왜 저항하지 못했나'의 저자인 천상욱 기자가 '뮤지컬, 연극, 드라마에 나타난 다양한 성폭력 사례분석'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영화평론가인 유지나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교수가 '영화 속 성폭력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영화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성폭력 장면과 관객에 관해 이야기한다.
한편 12월 3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는 '엄마와 아들의 성고민 상담소' 영상 시리즈를 통해 호평을 받은 손경이 강사가 자녀 성교육에 대한 부모교육에 관해 특강을 한다.
참가 희망자는 콘텐츠성평등센터 누리집(bora.kocc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텐츠성평등센터(☎ 02-2016-4155/4138)로 문의하면 된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