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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보온성이 높은 '삭스 앵클부츠'가 올겨울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25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구두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앵클부츠'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50.1% 늘었다.
특히 발목 윗부분을 면·스판·스웨이드 등의 소재로 감싼 부츠인 삭스 앵클부츠는 브랜드별로 첫 입고 물량의 70∼80%가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준오 현대백화점 구두 바이어는 "최근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지면서 '삭스 앵클부츠'를 찾는 고객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었다"며 "양말을 신은 것 같이 밀착돼 다리가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는 데다 가죽 소재 부츠보다 활동성과 보온성이 높아 젊은 여성들로부터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브랜드별로 보면 금강제화 브랜드인 르느와르 삭스핏 앵클부츠는 첫 입고 물량의 90% 가까이 소진됐고, 탠디 스판 앵클부츠는 올해 준비한 2천500족이 완판돼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26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삭스 앵클부츠' 행사를 진행한다.
kamj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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