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면세점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체 쇼핑애플리케이션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음성검색 기능을 도입해 중국인 관광객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기업인 마이셀럽스와 협업을 통해 다음 달부터 인터넷면세점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어 음성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 서비스도 연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문자보다 음성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이 더 익숙한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먼저 화장품의 색상과 같은 취향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고객 데이터가 축적되면 내년 1분기에는 검색 가능한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향후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각종 안내서비스를 추가 도입하는 것은 물론,
쇼핑 외에 국내 주요 관광 정보 등에도 음성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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