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 내리면 남성들은 꽃을 산다"…여성보다 쇼핑 많이 해

입력 2018-11-30 10:10  

"첫눈 내리면 남성들은 꽃을 산다"…여성보다 쇼핑 많이 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첫눈이 내리는 날, 남성이 여성보다 쇼핑을 더 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남성들은 멋을 내거나 여행 준비, 꽃을 사는데 주로 지갑을 열었다.
옥션은 2014∼2018년 첫눈이 내린 서울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구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여성보다 쇼핑 씀씀이가 더 컸다고 30일 밝혔다.
남성 구매 비중은 2014년 53%에서 2015년 54%, 2016년 55%, 2017년 60%, 2018년 61%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남성과 여성의 구매 비중 격차도 2014년 6%포인트에서 2018년 22%포인트로 벌어졌다.
첫눈이 오면 남성들은 평소보다 수입명품이나 의류를 더 많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지난 5년간 첫눈 덕에 구매 증가 폭이 컸던 품목군은 ▲수입명품(155%) ▲등산·아웃도어(112%) ▲계절가전(78%) ▲침구·커튼(57%) ▲언더웨어(45%) 순이었다.
특히 옥션이 첫눈이 온 날과 그 전주 같은 요일의 남성 고객 구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최근 2년간은 여행계획을 세우거나 여자친구, 아내를 위해 낭만적인 선물을 구매하는 남성이 눈에 띄게 늘었다.
2017∼2018년도 첫눈이 온 날의 평균 구매량과 그 전주 같은 요일을 비교하면 여행·항공권 판매량은 2배 이상 늘었고 액세서리, 시계, 선글라스 판매량도 41% 늘었다.
품목별로는 헤어액세서리(373%), 주얼리 소품(184%), 팔찌·발찌(149%) 등 여성용 주얼리가 눈에 띄게 증가했고, 선물용 꽃은 무려 6배(550%) 이상 급증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