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만화가 강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6일 서울 대학로 아트원씨어터1관에서 처음 관객들을 만난다.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우유 배달을 하는 '김만석' 할아버지와 파지 줍는 '송씨'(송이뿐) 할머니,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치매로 기억을 잃어버린 '조순이'가 인생 끝자락에서 서로 인연을 맺고 우정과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다.
어르신들이 느끼는 낯설고 특별한 사랑의 감정을 진솔하고 섬세하게 담아내 큰 호응을 얻었다.
'달걀의 모든 얼굴', '톡톡', '앙리 할아버지와 나' 등을 흥행시킨 이해제가 연출을 맡았으며, 이순재·손숙·박인환·정영숙 등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가 대거 출연한다.
오랜만에 찾아온 사랑에 어쩔 줄 모르는 무뚝뚝한 할아버지 '김만석' 역에는 국민배우 이순재와 데뷔 54년 차 베테랑 배우 박인환이 더블 캐스팅됐다.
이순재는 이미 동명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두 차례 '김만석' 역을 맡은 바 있다.
'송씨' 역은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이한 정영숙과 최근 예술의전당 이사장으로 임명된 손숙이 나눠 맡았다.
정영숙은 과거 동명 드라마에서 같은 역을 맡아 이순재와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원작 웹툰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연재 당시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총 3권 분량 단행본으로 출간돼 15만부 판매고를 올렸다.
이후 2011년 영화로 제작돼 160만 관객을 동원했으며, 2012년에는 이순재·정영숙 주연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다.
개막 첫 주 4일간 R석 4만 원, S석 3만 원의 '웰컴위크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본 티켓 가격은 R석 6만 원, S석 4만 원이다. ☎ 02-3672-0900
bookman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