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현대차와 기아차가 11월 미국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1.8%의 판매 신장률을 보이며 내년 신차 시즌을 기약했다.
3일(현지시간)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에 따르면 현대차는 11월 한 달간 미국시장에서 5만7천82대를 팔아 작년 같은 달(5만5천435대)보다 판매량이 3.0% 증가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작년 동월(1천716대)보다 11월 판매량(417대)이 급감했으나 현대차 브랜드는 선전했다.
특히 SUV(스포츠유틸리티차) 군단은 전년 동기 대비 17%나 성장했다.
전체 소매 판매에서 SUV 판매 비중도 49%로 절반에 육박했다.
소형 SUV 투싼은 21개월 연속 월간 판매 기록을 갈아치우며 기염을 토했고 올해 선보인 코나도 판매량을 거의 6천 대로 늘리며 최고기록을 세웠다.
존 쿡 HMA 세일즈오퍼레이션 디렉터는 "겨울 홀리데이 이벤트에 집중하는 한편 2019년에는 새로 선보인 플래그십 프리미엄 3열 SUV 팰리세이드로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도 11월 한 달간 4만5천101대를 팔아 작년 동기보다 실적을 1.8% 끌어올렸다.
포르테가 9천756대 팔려 효자 노릇을 했고 스포티지 CUV가 전년 대비 26%의 판매 증가율로 고공행진을 펼쳤다.
빌 페퍼 KMA 세일즈 오퍼레이션 담당 부사장은 "올 뉴 2020 쏘울의 글로벌 데뷔와 함께 2019년 1분기 신차 도입으로 기아 브랜드의 상승세를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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