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13일 서울 블루스퀘어…참석자 12일까지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뮤지컬 장인들로부터 뮤지컬 제작에 얽힌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강연 '2018 제3차 콘텐츠 인사이트'가 오는 13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강연 주제는 '스테디셀러 뮤지컬 탄생을 이끄는 힘―<엘리자벳> Creative team'으로 뮤지컬 '엘리자벳'을 만들어낸 국내외 주역이 한자리에 모인다.
첫 강연에서는 세계적인 뮤지컬 음악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좋은 뮤지컬 창작을 위한 비밀과 작곡가와의 관계'를 주제로 뮤지컬 음악 작곡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한다. 그는 '엘리자벳', '모차르트!', '레베카' 등 초대형 뮤지컬 작품 음악을 담당했으며 엘튼 존, 스티븐 스필버그 등과 협업하며 100곡 이상의 영화·TV 프로그램 음악을 작곡했다.
이어 김지원 EMK 대표가 유럽 뮤지컬의 로컬라이징 과정에서 연출, 무대, 의상, 조명 등 뮤지컬의 주요 장치들을 국내 맞춤형으로 제작한 과정을 소개한다.
EMK는 '엘리자벳'부터 '모차르트!', '레베카', '마리 앙투아네트', '팬텀'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 작품을 탄생시키며 국내 대표 뮤지컬 제작사로 자리매김했다.
마지막 강연은 JTBC '팬텀싱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이름을 널리 알린 김문정 음악감독이 맡는다.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뮤지컬 이야기'라는 주제로 음악감독으로서의 경험을 나눈다.
이번 강연 대상은 뮤지컬 음악감독·작곡가를 비롯해 해외 뮤지컬의 로컬라이징을 준비하는 현업인, 뮤지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다.
참석 희망자는 12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edu.kocc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