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멸종 위기에 처한 줄기러기 보호
(항저우, 중국 2018년 12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혁신적인 보안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Hikvision이 세계에서 가장 높이 나는 새 중 하나인 줄기러기를 보호하고자 환경 보호 활동을 도모하고 조직하는 중국 NGO Green River [http://www.green-river.org/ ]와 손을 잡았다.
중국 서부 양쯔강 수원과 Bender 호수는 야생 줄기러기의 자연 고도 서식지다. 이 지역은 해발 4,700m로 '인간이 살지 않는 땅'이지만 희귀 동물종에게는 안식처가 된다. 밀렵꾼과 알 도둑의 위협 때문에 이 지역의 줄기러기 개체 수가 약 1,000마리로 급감소했다. 2012년 Green River는 쉬지 않고 줄기러기 및 지역 환경을 모니터하고 보호하고자 줄기러기 모니터 및 보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올해 Green River는 줄기러기를 모니터하고 보호하기 위해 Hikvision 보안 카메라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고도 야생 지역에서 전천후 24/7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고자 수십 곳의 새 관찰 지점이 지정됐다. Hikvision은 인간 활동이 조류 서식지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비롯해 전통적인 수작업 순찰에 대한 필요성을 줄이는 영상 기술을 제공했다. Green River는 온라인 시청자에게 고해상도 라이브 영상을 스트리밍하고자 Hikvision 장비를 이용하며, 줄기러기를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야생동물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이달 6일, Green River와 Hikvision은 내년에도 협력관계를 이어가고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Hikvision은 줄기러기의 고도 서식지에서 사용할 맞춤 영상 카메라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첨단 이미지 처리, 데이터 저장 및 전송 기술을 이용해서 Green River를 계속 지원하고, 이를 통해 야생동물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처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모든 활동의 목적은 양쯔강 수원 지역의 생물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Green River 설립자 겸 사장 Yang Xin은 "공공복지와 환경 보호는 전 세계적으로 첨단 기술의 득을 보고 있다"라며 "특히 영상 기술은 야생동물 보호 노력에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Hikvision은 돕고자 하는 의지뿐만 아니라 필요한 도구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번 MoU 체결은 시작에 불과하다. 앞으로 양측은 연구와 보존을 도모하고자 협력하고, 생물다양성의 미학을 공개하고자 신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ikvision은 사업체, 지역사회 및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데 사용되는 보안 장비 제공업체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Green River와의 협력 사례에서 보듯이, Hikvision의 보안 장비는 자연계를 보호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Hikvision 선임부사장 Cai Changyang은 Hikvision 영상 기술이 수많은 환경 보호 프로젝트에 사용됐음을 언급하며, 환경 보호와 보존을 도모하는 데 일조하게 된 것은 기쁜 일이라고 밝혔다.
Cai Changyang 부사장은 "지난 수년간 자사는 영상 기술을 이용한 환경 보호 부문에서 귀중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축적했다"라며 "그동안 판다, 시베리아 호랑이 및 줄기러기를 위한 보호 프로그램에 참여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앞으로도 세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신기술 탐색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줄기러기 보호 영상: "Let the world see more hope of life(세계가 더 많은 생명의 희망을 보도록)[https://youtu.be/Edliwpdqhrk ]"
Hikvision 소개
Hikvision은 혁신적인 영상감시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다.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R&D 인력을 보유한 Hikvision은 시청각 부호화, 영상 이미지 처리 및 관련 데이터 저장과 같은 핵심 기술을 비롯해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및 딥 러닝과 같은 진취적인 기술까지 발전시키고 있다. Hikvision은 장기적 비전을 달성하고자 영상감시 산업 외에 스마트 홈 기술, 산업 자동화 및 자동차 전자 산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Hikvision은 항상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진정으로 국제적인 입지를 구축하고자 세계 곳곳에서 38개의 지역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www.hikvision.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1211/2323298-1
줄기러기 배너
출처: Hikvision Digital Technolog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