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입력 2018-12-15 1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 단순노무 일자리 10만개↓…2013년 통계작성후 최대폭 감소

지난달 취업자 수가 열 달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늘었지만, 취약계층 일자리는 기록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통계청의 경제활동 인구조사 결과를 분석해보면 올해 11월 단순 노무 종사자로 취업한 이들은 358만9천명으로 1년 전보다 10만1천명 적었다. 2013년 1월 현재와 같은 기준으로 직업별 취업자 수를 집계한 이후 단순 노무 종사자는 지난달에 가장 많이 줄었다.

전문보기: http://yna.kr/JNRidKWDAEp


■ 기초연금 40만원 준다는데 '쥐꼬리' 국민연금 가입할까

노후소득보장 강화에 초점을 맞춘 4가지 국민연금 개편 정부안 중에서 이른바 '기초연금 강화방안'이 국민연금 가입 유인을 떨어뜨리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15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날 정부는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등을 합쳐서 월 100만원 안팎의 연금소득을 보장함으로써 노인 1인 가구가 최저 노후생활(National Minimum)을 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은 4가지 국민연금 개편안을 내놓았다.

전문보기: http://yna.kr/MLR.dKVDAEZ


■ 휘발유값 1천452원 16개월만에 최저치…1천200원대도 '속출'

휘발유·경유 가격이 국제유가 하락 등의 영향으로 6주 연속 하강 곡선을 그렸다. 특히 휘발유 가격은 전국 평균 1천400원대 중반으로 떨어지면서 약 1년 4개월 전 수준으로 돌아갔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1천200원대에 판매하는 주유소도 잇따라 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둘째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보통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평균 29.2원 내린 1천451.7원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ZMR-dKFDAEf


■ 페이스북에 공유 안한 사진 노출되는 버그…최대 680만명 피해

페이스북에서 이용자가 공유하지 않은 사진이 노출되는 보안사고가 발생했다. 페이스북은 14일(현지시간) 이용자가 공유하지 않은 사진을 노출할 수 있는 버그(결함)를 확인했다면서 이로 인해 최대 680만명의 이용자가 사진 노출 피해를 입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qvRRdK3DAEm


■ 靑 전 특감반원 "與중진 비위 보고해 쫓겨나"…靑 "사실 아냐"

청와대 특별감찰반에서 일하다 비위 연루 정황이 포착돼 검찰로 복귀 조치된 김모 수사관이 14일 자신이 여권 중진의 비리 의혹을 조사해 청와대 상부에 보고했으나 이에 대한 조치는 이뤄지지 않고 오히려 자신이 징계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한 언론은 김 수사관으로부터 제보 이메일을 받았다면서 이런 내용을 보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oNRcdKuDAEK


■ [2018사건 그 후] ④45명 목숨 앗아간 밀양 세종병원 불…여전히 '喪中'

아침 출근길에 대형 화재 연락을 받고 정신없이 차를 몰아 현장에 도착했다. 병원 건물에 연기가 자욱했고 2, 3층 창문을 통해 "살려달라"는 아우성이 곳곳에서 터져 나왔다. 1층에 들어서자 구조대원들이 건물 바깥 계단을 통해 환자들을 업거나 담요에 싸서 대피시키고 있었다.

전문보기: http://yna.kr/TJR.dKADAEf


■ '연일 매서운 한파'…꽁꽁 언 강원 겨울축제장 '신바람'

전국에서 가장 춥고 많은 눈이 내리는 '겨울축제 1번지' 강원도의 겨울 축제장마다 신바람이다. 매년 축제를 앞두고 겨울답지 않던 '포근한 날씨' 때문에 된서리를 맞았던 축제장이 올해는 연일 몰아친 강추위 탓에 운영에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14일 내륙과 산지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며, 곳곳의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뚝 떨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BLRRdKSDAE1


■ 유엔 위원회, 한국에 '포괄적 인종차별 금지법 제정' 권고

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CERD)는 14일(현지시간) 한국 정부에 포괄적인 인종차별 금지법 제정을 거듭 촉구하고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인종차별 증오 표현에 대한 대책 수립을 권고했다. 위원회는 이날 국가별 심의 보고서에서 인종차별 금지와 관련된 법적 기준이 전혀 없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고 증오 표현, 외국인 노동자 차별, 저조한 난민 인정률, 외국인 어린이의 출생등록 등과 관련된 문제점을 지적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ORNdKFDAE1


■ 방탄소년단 '2018 MAMA' 9관왕…"해체 고민하다 맘 다잡았죠"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8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총 9개 트로피를 휩쓸며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방탄소년단은 14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CJ ENM 주최 '2018 MAMA 인 홍콩'(2018 MAMA in HONGKONG)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가수'를 비롯해 틱톡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엠 웨이브 글로벌 초이스(M WAVE GLOBAL CHOICE)까지 5개 상을 받았다.

전문보기: http://yna.kr/kvRvdK-DAEP


■ 박항서의 베트남호, 오늘 동남아 정상 노린다

베트남 축구대표팀 사령탑을 맡은 이후 불패 신화를 써온 박항서 감독이 화룡점정(畵龍點睛)을 노린다.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은 15일 오후 9시30분(한국시간) 베트남 하노이의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말레이시아 대표팀과 2018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 2차전을 치른다. 앞서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부킷 잘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결승 1차전에서 2-2로 비긴 베트남 대표팀은 2차전에서 0-0이나 1-1로 비기기만 해도 우승컵을 가져간다.

전문보기: http://yna.kr/FLRBdKTDAEp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