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art City Summit & Expo
(타이베이, 대만 2018년 12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아시아 최대의 연례 스마트 도시 무역박람회인 2019 Smart City Summit & Expo(SCSE)가 내년 3월 26~29일에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타이베이시 정부, Taiwan Smart City Solutions Alliance, Taipei Computer Association이 공동 조직하는 SCSE는 전 세계 전문가를 초청해 스마트 도시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2014년 이후에 나온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8 SCSE에는 50개국에서 120명의 도시 지도자 및 대표자, 210개 전시업체와 30,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참가했다.
2019 Smart City Summit & Expo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스마트 도시에 활기를 불어넣는 AIoT
지난 5년 동안 SCSE의 주제는 "IoT 기반의 스마트 도시 구축(Building Smart Cities on the IoT)"이었다. 이 주제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 인터넷)의 중요성과 세계 곳곳의 스마트 도시 적용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2019 SCSE에서는 스마트 도시에서 AI(인공 지능) 응용 가치를 예측하고, 최신 기술의 다양성과 미래에 대한 통찰을 소개할 예정이다.
2. 규모가 더욱 커진 Smart Healthcare Expo
대만공동위원회(Joint Commission of Taiwan), Taiwan Smart City Solutions Alliance, Taipei Computer Association이 공동 조직하는 Smart Healthcare Expo(SHE)가 스마트 건강관리 산업의 엄청난 잠재력을 파악하며 올해 제1회 박람회를 개최했다. 세계 굴지의 스마트 건강관리 행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 SHE는 대만과 해외의 병원 관리자들을 초대할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온 건강관리 전문가의 의사소통을 도모할 전문 포럼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s://en.smartcity.org.tw/index.php/en-us/expo/she를 참조한다.
3. 포괄적인 하위 박람회의 확대
스마트 도시 응용이 다양한 분야를 아우름에 따라, SCSE는 2019년 하위 박람회를 통해 주제를 확대하고자 한다. 하위 박람회에는 스마트 교육,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모빌리티 등이 포함된다. SCSE는 대만 지능형 빌딩 협회(Taiwan Intelligent Building Association), Institute for Information Industry의 혁신학습센터(Innovation Learning Center), 타이베이시 정부 교육부, 경제부 공업국, 공업기술연구소(Industrial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Intelligent Transport Society of Taiwan 등과의 협업을 통해 업계, 정부 및 지식 기관의 전문가들을 모으고, 스마트 도시의 번성하는 발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 도시가 빠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SCSE는 이해관계자들이 최고의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확실한 비즈니스 허브다. 미디어 파트너십 특별 패키지에 관한 추가 정보는 Tina Chang(+886-2-2577-4249 ext.805 / tina_chang@mail.tca.org.tw)에 문의한다. 추가 내용은 http://en.smartcity.org.tw/를 참조한다.
출처: Taipei Computer Associ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