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그룹 슈퍼주니어 히트곡 '쏘리 쏘리'(Sorry, Sorry) 뮤직비디오가 9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SJ에 따르면 '쏘리 쏘리'는 24일 오전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2009년 3월 발매된 슈퍼주니어 정규 3집과 동명 타이틀곡인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악방송 1위와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해외에서도 태국 채널 V의 '아시안 톱 50 2009'(Asian TOP 50 Year End 2009) 차트 1위, 대만 히트 FM '2009 100곡 싱글 차트' 1위,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필리핀 앨범판매량 골드를 기록하며 슈퍼주니어 전성기를 화려하게 이끌었다.
이로써 슈퍼주니어는 '미스터 심플'(Mr.Simple), '미인아'(Bonamana)에 이어 세 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슈퍼주니어는 사회복무요원인 규현이 내년에 소집 해제됨에 따라 마침내 11인조 완전체 활동에 나설 전망이다.
cla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