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 2018년 1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의 컨소시엄 체인 FISCO BCOS가 2018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에서 국제 무대에 첫선을 보였다. 지난 21일에는 FISCO BCOS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대회(중국)의 결승전이 중국 선전에서 열렸다. 중재 절차 촉진을 위한 공공 컨소시엄 체인 솔루션을 시행 및 가동 중인 성숙한 프로젝트 ODRChain이 대상과 더불어 상금 100만 위안을 받았다. JustKey와 Forms Syntron의 공동 프로젝트인 Project JustSign이 1등상을, Changhong Information Security Lab의 IoT 신뢰 상호연결 솔루션이 2등상을 받았다.
이 대회의 목적은 실용적인 컨소시엄 체인 프로젝트를 찾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경험의 발전, 효율성 촉진, 비용 절감, 상호 신뢰, 데이터 투명성 및 분명한 책임과 같은 컨소시엄 체인의 이점을 대중에게 더 많이 제시하는 것이다. 이 대회는 투자자에게 빠르게 성장하는 컨소시엄 체인 신생업체들과 연결할 기회를 제공했다. 모든 프로젝트가 FISCO BCOS를 기본적인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으로 채택했다. 이들은 서로 힘을 모아 FSCIO BCOS의 견고성과 가용성을 추가로 검증했으며, 그 덕분에 FSCIO BCOS의 개방 소스 에코시스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했다. 결국 이는 여러 가지 분산 사업 시나리오에서 애플리케이션에서 출시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Financial Blockchain Shenzhen Consortium (FISCO) 기술위원회 회장이자 WeBank 부사장 겸 최고정보책임자(Chief Information Officer)인 Henry Ma는 "이 대회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이용자들이 각자의 사업 문제를 해결하도록 영감을 제공하고, 개방 컨소시엄 체인의 구성 요소인 FISCO BCOS에 합류하도록 장려했다"라며 "앞으로 서로 힘을 모아 협력적 사업을 지원하고, 미래 실물 경제와 중소기업의 발전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FISCO BCOS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대회는 WeBank가 후원하고, 중국전자기술표준화연구원(China Electronics Standardizations Institutes)과 중국컴퓨터학회(China Computer Federation)가 지도했으며, ZhongChao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학술자문을 제공했다. FISCO와 Shenzhen Finance Technology Association이 중국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컨소시엄 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공동 개최했다. 이 대회에는 정부 업무, 금융, 공공 혜택, 의료, 교육, 운송 및 스마트 홈을 포함해 수십 개 산업에서 300개 프로젝트가 출품됐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1224/2334983-1
FISCO BCOS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대회(중국)의 연설자, 심사위원 및 팀들
출처: FISCO BCO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