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초등 예비 학부모 길라잡이 발간 배포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 아이가 발달이 너무 늦는 건 아닐까요?", "산만한 우리 아이, 학교에서 잘할 수 있을까요?"

내년 3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라면 한 번쯤은 가져봤을 법한 고민이다.
첫 아이라면 부모의 걱정은 더 커지기 마련일 테다.
경기도교육청은 내년에 처음으로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초보 학부모'를 위한 길라잡이 '행복한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을 발간해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학교교육활동을 안내한 기존 '통통교육정보' 책자를 보완해 ▲ 입학 준비하기 ▲ 즐거운 공부하기 ▲ 신나는 생활하기 ▲ 행복한 관계 맺기 등 8개 분야 37개 주제 등 예비 학부모가 궁금해할 내용을 예시와 부모 대응법 등을 제시하며 자세히 설명했다.
책자에는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를 이대로 학교에 보내도 될지 고민인 부모에게 아이와 함께 앞으로 다닐 학교를 구경해보거나 엄마와 떨어져 있는 시간에 대해 차근차근 이유를 설명하는 등 헤어짐을 연습하는 법을 소개했다.
또 다른 아이와 비교하며 입학 전 공부를 시키는 것보다는 부모와 말놀이를 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한글과 친해지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도 안내했다.
이 자료는 내년 1월 도내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일, 신입생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학부모 총회, 교육과정 설명회 등 행사에서 학부모 대상 학교교육 안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교육과정정책과)에도 게시돼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다.
young86@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