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는 2019년 새해를 '위기관리와 도전'의 해로 설정하고 4가지의 대응 방침을 세웠다고 4일 밝혔다.
이들 전략은 ▲유통 다각화·브랜딩 강화 ▲히트상품 개발 ▲고부가가치사업 확대 ▲파트너와의 소통강화이다.
토니모리는 올해 홈쇼핑 등으로 유통 시장을 확장하고 홍대 앞 거리에 '스트리트 컬처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또 자회사 에이투젠의 차세대 기술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지난 10년간 개최한 가맹점주 세미나도 계속하면서 가맹점주와의 공생을 모색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중장기 비전인 '2025년 코스메틱 톱3'을 목표로 멀티브랜드 육성 및 카테고리 넘버원 전략을 진행 중"이라며 "각 타깃과 제품 특징에 맞는 다양한 라인을 계속하여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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