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uning, AI 기반의 최신 스마트 소매와 스마트 홈 혁신 선보일 예정

입력 2019-01-05 16:45  

[PRNewswire] Suning, AI 기반의 최신 스마트 소매와 스마트 홈 혁신 선보일 예정

-- 중국 최대의 옴니 채널 소매업체 Suning, 1월 라스베이거스 CES 2019에 참가
-- 26030번 부스에서 'Magic Runway'와 'Biu Robot' 쇼핑 로봇 선보일 예정
-- Suning Technology Group COO Dr Jack Jing, Suning의 RaaS 전략에 대해 논의

(라스베이거스 2018년 1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제2의 비국영 기업이자, 포춘 글로벌 500대 소매 기업인 Suning.com을 소유한 상업 대기업 Suning이 다음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스마트 소매와 스마트 홈 분야에서 자사의 주요 옴니 채널 운영과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Suning - 중국 최대의 옴니 채널 소매업체'라는 주제로 LVCC S2 구역 26030번 부스에 자리 잡은 Suning 부스는 자사의 현재 사업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AI 기반의 여러 가지 상업 애플리케이션을 전시함으로써, 스마트 소매와 스마트 홈의 초현대적인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Suning Technology Group COO Dr Jack Jing이 CES 2019에서 스마트 소매 개념 기반의 Suning의 RaaS(Retail as a Service, 서비스로서의 소매)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CES 2019에 참여하고, 자사의 실리콘 밸리 R&D센터를 포함해 자사가 이룩한 AI 발전과 더불어 자사의 스마트 소매 관행을 더욱 활발하게 선보이게 돼 기대된다"라며 "자사 부스를 찾는 방문객을 환영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 습관을 인식하고, 소비 경향을 예측하며, 제조를 안내하고, 다각화 및 개인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자사가 AI 기술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Suning 부스에서 전시될 최신 기술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의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 Magic Runway: Suning의 실리콘 밸리 R&D센터 '혁신 애플리케이션 실험실'에서 나온 최신 프로젝트로, AR로 구동되는 가상 체험을 통해 쇼핑객이 단 몇 차례의 동작만으로 여러 가지 옷을 입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탈의실에서 몇 시간이나 낭비할 필요가 사라지는 것이다. CES 2019에서 선보일 새로운 업데이트는 스마트 스타일리스트 기능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성별과 연령을 감지해 적절한 옷을 추천한다. 이 기술은 9월에 열리는 뉴욕 패션 주간에서도 사용될 예정이며, AI의 영향을 받는 신세대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기 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쇼핑 시나리오에 맞게 개발될 전망이다.

Suning 실리콘 밸리 R&D센터 내 혁신 애플리케이션 실험실 소장 Bill Shao는 "고객이 빈 탈의실을 기다리고 옷을 입어보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자사는 스마트 소매업체로서 고객을 위해 더욱 효율적이고, 수월하며, 흥미로운 쇼핑 경험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설계한 것이 바로 Magic Runway"라면서 "미래의 소비 습관을 채택할 수 있도록 중국 내 자사의 쇼핑몰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물리적 매장의 행인 흐름과 열 분포 분석: 이 기술은 고객 세분화와 프로파일링을 위해 매장 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고자 얼굴 인식과 데이터 가시화를 이용하며, 이를 통해 행인 흐름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고객 선호도를 기록할 수 있다. 그다음에는 열분석을 통해 열 지도를 작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행인의 흐름 분포를 파악한다. 덕분에 매장 운영인은 흐름을 예측하고 소비자 습관을 분석함으로써 효율성과 상품 관리를 개선할 수 있다. 이 기술은 Suning의 소매 매장에서 널리 사용됐으며, 오프라인 사업에 힘을 부여할 수 있다.

- Biu Robot: 감정 인식 기반의 AI 쇼핑 로봇 Biu Robot은 지능형 자동판매기로 볼 수 있다. 이 로봇은 재화가 판매되는 특정한 구역 내를 이동하며, 중량 인식 기술을 통해 지나가는 고객이 집는 물건을 파악한다. 다음 단계에서 고객은 로봇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함으로써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 Biu Robot은 설치가 간단하고,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어, 자동화된 스마트 소매 운영을 개선하는 데 일조한다.

또한, Suning은 선구적인 IoT와 지능형 음성 제어를 기반으로 하는 자체 개발 Biu OS 플랫폼을 장착한 'Magic Mirror', Biu 스마트 스피커, PPTV 양자점 TV 등과 같은 최신 스마트 홈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7일에 Dr Jing은 샌프란시스코 주재 중국총영사관과 중국정보기술박람회(China Information Technology Expo, CITE) 조직위원회가 공동 개최하는 China Night 행사에서도 연설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중국과 해외 기업 간의 의사소통을 촉진하고, 기회를 선보일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Suning 부스는 LVCC S2 구역 26030번 부스다.

Suning 소개
1990년에 설립된 Suning은 중국과 일본에 두 개의 상장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굴지의 상업 기업 중 하나다. 2018년 Suning Holdings는 연 매출 미화 808.5억 달러(5,579억 위안)를 기록하며, 중국 500대 비정부 기업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삶의 질을 구축함으로써,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에코시스템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Suning.com, 물류, 금융 서비스, 기술, 부동산, 스포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투자 등과 같은 8개 버티컬 산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확장해왔다. Suning.com은 2018년에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명단에 들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ingholdings.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104/2338711-1
LVCC S2 구역 #26030의 Suning 부스

출처: Suning Holdings Group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