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맥주 안주로 치킨이나 피자에 이어 만두가 뜨고 있다.
GS25는 지난달 냉동·냉장 만두를 구매한 고객 중 30.2%가 맥주를 함께 산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만두 구매고객의 36.7%는 용기면도 구매했다.
이처럼 혼술족·혼밥족 모두가 선호하는 만두 구매고객은 2017년과 작년에 각각 22.8%, 26.1% 늘어났다.
GS25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튀김 만두와 수교자, 갈비만두 등 다양한 만두와 불닭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을 한데 모아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모두의만두'를 출시했다.
![](https://img.yonhapnews.co.kr/etc/inner/KR/2019/01/09/AKR20190109059600030_01_i.jpg)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