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연합뉴스) 김포시가 다채로운 시정 소식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김포시 뉴스포털(news.gimpo.go.kr)' 서비스를 21일부터 공식 오픈한다.
뉴스포털은 기존의 '사진?영상으로 본 김포' 웹서비스의 기능을 확장해 시민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김포시의 대표 미디어 매체로 운영될 예정이다.
메뉴는 정책뉴스, 보도자료, '사실은 이렇습니다', 포토뉴스, 영상뉴스, 김포마루로 구성됐다.
반응형 웹으로 구현돼 컴퓨터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한 화면 서비스로 제공된다.스마트폰 등 모바일 접속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홈 화면에 추가'를 누르면 아이콘이 생성돼 언제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김포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지원
(김포=연합뉴스) 김포시는 담보력이 부족해 소상공인 운전자금 대출을 받지 못하는 관내 소상공인을 위해 '2019년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30억원 규모로 확대 지원한다.
지난해까지 매년 2억원을 경기김포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해 온 시는 올해는 1억원이 증액된 3억원을 출연하고 무점포 소매업자까지 확대해 지원키로 했다.
특례보증이란 신용등급이 낮고 담보력이 떨어지는 소상공인들이 소액의 경영자금을 필요로 할 때 일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출연금의 10배수를 김포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해주는 제도이다.
올해부터는 업체 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돼 50명 이상의 소상공인들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대상자는 관내 사업장을 두고 영업개시 3개월이 경과한 소상공인으로 사업주가 김포시에 주민등록이 있어야 한다. ☎ 1577-5900.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