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주 구매층은 '40대 아빠'"

입력 2019-01-20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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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팰리세이드 주 구매층은 '40대 아빠'"
8일간 2만506대 계약 분석…남성고객 85.2% 중 40대 37.0%로 가장 많아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가 작년 말 출시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는 가장인 40대 남성들로부터 가장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사전계약 첫날부터 8일간 계약된 총 2만506대의 팰리세이드 고객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성비는 남성이 85.2%, 여성이 14.8%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팰리세이드보다 한 급 아래인 싼타페와 이전 모델인 베라크루즈의 경우 남성 고객 비율이 각각 80.5%, 79.1%였던 것과 비교해 남성 고객의 선호도가 한층 높아진 셈이다.



남성 고객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40대 비중이 37.0%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뒤를 이었다. 30대와 20대의 비율은 각각 21.2%, 2.0%였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가족), 여행, 아빠 등이었다"며 "이를 통해 대다수 고객이 한 가정의 가장이란 점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여성 고객은 40대(33.6%), 50대(26.0%), 30대(24.0%), 60대(13.3%) 등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구매 고객 전체의 평균 연령은 47.5세였다.



현대차가 지난해 신규등록 기준으로 팰리세이드와 국산 대형 SUV 경쟁차종의 고객 연령을 비교한 결과, 주 구매층이 50대(모하비 33.7%·렉스턴 39.1%)인 경쟁차종과 달리 팰리세이드는 40대(36.5%)가 중심을 이뤘다.
수입 대형 SUV 경쟁차인 포드 익스플로러와 비교했을 때에는 50∼60대의 경우 팰리세이드가 우세를 보였고 30∼40대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앞섰다.
구체적으로 50대는 26.8%가 팰리세이드를, 19.7%가 익스플로러를 선택했으며 30대에서는 32.8%가 익스플로러를, 21.6%가 팰리세이드를 구매했다.
팰리세이드는 트림별로 7인승(76.45% 선택)에 대한 선호도가 8인승(23.6%)보다 높았다.
7인승이 8인승보다 29만원가량 비싸지만, 2열을 좀 더 넓고 안락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의도가 반영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엔진은 가솔린(22.6%)이 더 많은 선택을 받았고,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의 비율이 각각 55.6%와 44.4%로 나타났다. 5가지 외장색상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화이트 크림(45.4% 선택)이었다.




bryoo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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