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원서비스 최우수 기관 선정…원스톱 시스템 호평

입력 2019-01-2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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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민원서비스 최우수 기관 선정…원스톱 시스템 호평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4개 기관의 민원행정체계와 민원 처리실태를 평가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17개 시·도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대전광역시와 함께 최고 '가' 등급을 받았다.
서울시는 민원 제안부터 처리 과정 조회, 결과 확인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울시 응답소'를 구축하고, '서식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해 민원처리 속도를 향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악성 민원 대응 매뉴얼 개발과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티커 제작 등도 우수 사례로 꼽혔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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