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과 의약외품, 화장품과 관련된 안전·허가·특허·임상시험·약물유전 정보 등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http://nedrug.mfds.go.kr)을 구축하고 오는 2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은 기존 의약품·화장품 전자민원 신청 사이트(이지드러그), 의약품 정보 제공 사이트(온라인의약도서관), 의약품특허목록·의약품특허인포매틱스 등 의약품 정보 제공 사이트를 통합한 의약품·의약외품·화장품 대표 포털이다.
새 시스템에서 '제품 통합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조건으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고, 해당 제품에 대한 모든 공식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편리한 전자민원 신청 서비스'는 강화된 대용량 파일 업로드 기능과 편리한 민원 서식 작성기를 제공한다.
'사용자별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 의약전문가에게 의약전문정보, 제조·유통사에 민원정보 등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약품 정책·제도 확인 서비스'는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회수폐기, 필수의약품지정, 원료의약품(DMF), 생동성입증시험대조약 등 각종 공고와 안전성서한, 변경지시 등의 정책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식약처는 기존의 이지드러그, 온라인의약도서관, 의약품특허목록·의약품특허인포매틱스는 폐쇄한다. 기존 이지드러그 가입자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쓸 수 있다.
식약처는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이름을 내달 15일까지 공모한다.
withwi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