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설연휴 종합대책…불편신고는 콜센터 '120'

입력 2019-01-29 11:29   수정 2019-01-29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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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설연휴 종합대책…불편신고는 콜센터 '120'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2∼6일 교통과 의료 등 각 분야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도는 응급진료, 교통 및 수송 등 8개 분야로 나눠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은 24시간 운영하는 '120 경기도콜센터'와 '수원역 민원센터'(설 당일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 오전 8시∼오후 6시)를 이용하면 된다.
원활한 귀성·귀경길을 위해서는 라디오 교통방송, 전화(1688-9090), 스마트폰 앱(경기교통정보), 인터넷(gits.gg.go.kr), 트위터(@16889090) 내비게이션 등을 통해 우회도로 안내와 주요 도로의 소통 상황과 버스 정보(BIS)를 제공한다.
도는 폭설에 대비해 31개 시·군 중점관리 도로 364개 노선에 제설 장비 430대를 배치하는 등 제설취약지역에 대한 순찰도 강화하기로 했다.
고향길은 설 전날 오전, 귀경길은 설 당일 오후 피하세요 / 연합뉴스 (Yonhapnews)
도내 응급의료기관 63곳은 24시간 진료상담을 한다. 120 콜센터나 129 보건복지콜센터 등으로 문의하면 응급진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gaonnuri@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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