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천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2015년 4월 출시된 햇반컵반은 첫해 19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서 2016년 520억원, 2017년 820억원, 지난해 1천50억원 등으로 5배 넘게 성장했다.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70%에 이른다.
비비고 국물요리도 2016년 6월 출시 이래 매출이 140억원에서 지난해 1천280억원으로 10배나 뛰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성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추구하는 소비가 두드러지는 상황에서 두 제품은 맛과 품질을 차별화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자평했다.
특히 장기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원물의 식감이나 맛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상온 복합밥 시장은 2015년보다 5배 이상 커졌다. 지난해 상온 국·탕·찌개 시장도 2016년보다 2배 이상 커졌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매출 목표를 햇반컵반 1천300억원, 비비고 국물요리 1천800억원으로 각각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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