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일정시간대 방문을 유도하는 타임마케팅을 통해 전통적으로 쇼핑이 잘 이뤄지지 않던 시간대에 고객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티몬은 올해 들어 자정부터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티몬데이' 행사를 진행한 결과 행사 당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구매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가장 구매자가 많이 늘어난 시간대는 자정부터 새벽 1시 사이로 84%나 증가했고 오전 5∼6시에는 71%, 오전 4∼5시는 65% 구매자가 늘었다.
타임마케팅 시간대에 구매한 고객들이 특가 상품 외에 다른 상품도 함께 구매하면서 매출도 다른 요일 평균보다 44% 상승했다.
특가 상품을 구매한 사람이 다른 상품을 같이 구매한 비중은 60%로 일반 상품 구매자의 교차구매율(21%)보다 크게 높았다.
티몬데이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맛집과 카페 e쿠폰(32%)이었고 식품·생활 제품(14%)과 여행·레저 및 패션·뷰티(13%)가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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