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플랫폼을 소개하고, 디지털 세계의 토대를 구축
(바르셀로나, 스페인 2019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화웨이 엔터프라이즈)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 구축(Building a Fully Connected, Intelligent World)"이라는 주제로 이달 25~28일의 MWC19 바르셀로나에서 첫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다년간의 디지털 변혁 통찰과 실행을 기반으로 개발한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Digital Platform)을 소개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이 디지털 플랫폼은 새로운 ICT와 융합 데이터의 통합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업이 사업 시너지와 민첩한 혁신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디지털 세상의 토대를 구축한다. 화웨이의 디지털 플랫폼은 여러 산업의 기업이 지능형 시대에 경쟁하기 위한 디지털 사업 청사진을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행사에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자사의 주요 솔루션과 세 전시 분야(디지털 플랫폼, 유비쿼터스 연결, 만연하는 정보)에서 기업 시장을 위한 네 가지 대표 제품을 시범 보이고 있다. 또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오늘 산업 디지털 변혁 회담(Digital Transformation of Industries Summit)도 개최했다. 이 회담에서는 국제 물류, 철도, 금융, 항공 및 스마트 도시 고객이 참가해 디지털 변혁 여정의 최고 관행을 탐색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의 디지털 플랫폼, 디지털 세계의 토대 구축
디지털 변혁은 오래전에 시작된 현상이며, 아직도 갈 길이 멀다. 기업은 디지털 변혁 여정에서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서비스와 운영 효율성을 체계적으로 높이고, 사업 시너지와 민첩한 혁신을 위해 데이터를 통합하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극복하며, 새로운 사업 모델과 가치 제안을 실현하고자 한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사장 Yan Lida는 "이 시대의 기업, 경제 및 전체 사회의 디지털 변혁은 다양한 산업에 엄청난 기회와 과제를 제시했다"라며 "자사는 10년 넘게 구축된 디지털 변혁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가 완전히 통합돼야만 디지털화가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이와 같은 이해를 통해 고객 수요에 맞춰 기업 시장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출시하고 있다"면서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은 클라우드, AI, IoT, 빅 데이터, 융합 커뮤니케이션, 영상 및 GIS 같은 새로운 ICT를 수평적으로 통합할 뿐만 아니라, 장치, 엣지,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를 수직적으로 연결할 수도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은 통합적이고, 지능적이며, 승계가 가능하다"라며 "일반기업부터 중소기업과 신생업체에 이르기까지,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은 기업이 더욱 강해지고, 새로운 고지를 점하며, 민첩한 혁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자사의 디지털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의 초석이 되고, 번성하는 에코시스템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세 전시 분야와 네 개의 플래그십 제품에 대한 연결성 및 지능의 잠재력 시범 보여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MWC19 바르셀로나에서 세 전시 분야(디지털 플랫폼, 유비쿼터스 연결성, 만연하는 정보)에서 네 가지 플래그십 제품을 시범 보이고 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AI 솔루션과 제품 같은 자사의 혁신적인 주요 기술을 비롯해 믿을 수 있는 윈윈 에코시스템까지 선보이는 한편, 도시 운송과 소매 부문에서 AI의 적용도 소개하고 있다.
- 디지털 플랫폼: 이 전시 분야는 클라우드, IoT 및 올-플래시 저장(all-flash storage) 같은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화웨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시켜 데이터 통합, 사업 협력 및 민첩한 혁신을 모색하는 방법을 부각시키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한다. 이 전시 분야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OceanStor Dorado 올-플래시 저장 시리즈가 전시돼 있다. 여기에는 금융, 제조 및 석유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는 중급 및 고급 올-플래시 저장 장비뿐만 아니라, 새로운 초급 OceanStor Dorado3000 V3도 포함된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더욱 스마트한 도시 행정, 향상된 공공 서비스 및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IoT, 빅 데이터, 지리 정보, 영상 및 융합 커뮤니케이션 같은 디지털 도시 자원을 통합하는 스마트 도시 디지털 플랫폼도 선보였다.
- 유비쿼터스 연결성: 이 전시 분야에서는 유비쿼터스 연결성의 힘을 부각시키는 CloudEngine16800(세계 최초의 AI 기반 데이터센터 스위치)이 전시돼 있다. 이 스위치는 AI 컴퓨팅 파워를 50%에서 100%로 늘리고, 데이터 저장 IOPS(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초당 입/출력 작동)를 30% 높이며, 업계 평균보다 5배 큰 스위칭 용량을 제공한다. 이 전시 분야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새로운 WLAN Wi-Fi 6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2019년에 모든 시나리오에 대비해서 업그레이드됐다. 업계에서 가장 빠른 와이파이 솔루션인 이 제품은 세계 최초의 상용 와이파이 6 AP와 가장 포괄적인 와이파이 6 제품 포트폴리오를 포함한다. 여기에는 사무실용 AP7650(스마트 안테나), 소매용 AP7060DN(IoT 카드) 및 교육용 AP8660(3중 무선 주파수)도 포함된다. 이 솔루션은 중국 상하이 푸둥 교육청과 푸단대학 무선 스마트캠퍼스에 이미 설치됐다.
- 만연하는 정보: 이 전시 분야에서는 세계 최초의 소프트웨어 정의 카메라인 화웨이 X 시리즈가 온디맨드 시나리오 정의, 자기 인식 및 시나리오 적응형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만연하는 정보를 촉진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또한, 이 전시 분야는 화웨이의 전반적인 AI 전략과 더불어 AI 컴퓨팅, 화웨이 Ascend 시리즈 AI 프로세서 및 주류 이질성 컴퓨팅 요소를 포함하는 각 제품의 AI 역량을 소개한다. 화웨이 AI 역량이 지닌 힘은 수많은 사업 시나리오를 다루는 여러 산업에 걸친 애플리케이션의 다양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변혁 선구자들과 협업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여러 산업의 고객과 파트너에게 디지털 변혁 최고 관행의 공유를 요청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다양한 관점과 시나리오를 제시함으로써, 디지털 사업 혁명에 합류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사업 응용에 영감을 줄 민첩한 지능형 토대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 물류: DHL과 화웨이는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더불어 전체 물류 과정의 변혁을 도모하고 실현하고자 화웨이의 IoT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혁신적인 다중 시나리오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
- 철도: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OBB)는 화웨이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더욱 품질이 높고 효율적이며 끊임없이 개선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의 기반은 화웨이의 연결성 기술이다. 오스트리아 연방 철도는 이를 통해 유럽의 철도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 금융: 화웨이와 DBS Bank는 정보와 데이터 역량을 이용해 금융서비스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고 있다.
- 항공: 화웨이와 터키 항공은 연결성을 통해 더욱 스마트한 항공을 구축하고 있다.
- 스마트 도시: 화웨이와 이탈리아 사르데냐는 스마트 도시 발전을 지원하고자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는 정부와 공공 부문, 금융서비스, 에너지, 운송, 제조 및 기타 부문에 종사하는 모든 조직의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며,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계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현재까지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211개(이 중 48개 기업이 100대 기업에 속한다)와 전 세계 700곳 이상의 도시가 화웨이 엔터프라이즈를 디지털 변혁 파트너로 선정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의 전시 부스는 Fira Gran Via 제7관 C21번과 C31번이다. 산업 디지털 변혁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carrier.huawei.com/en/events/mwc2019/huawei-digital-transformation-of-industries-summit를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225/2384761-1-a
MWC19 바르셀로나에서 처음으로 자사 제품을 전시하는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225/2384761-1-b
화웨이 디지털 플랫폼이 지닌 통합의 힘을 소개하는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사장 Yan Lida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