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냉장 안주 인기…최근 3년 매출 50%씩 증가"

입력 2019-03-04 10:04  

CU "편의점 냉장 안주 인기…최근 3년 매출 50%씩 증가"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대표적인 편의점 안주로 꼽히던 땅콩, 오징어 등 마른안주 대신 술의 종류와 기호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는 냉장 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CU(씨유)는 족발, 훈제 닭 다리 등 냉장 안주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51.1%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또 2016년 매출 증가율은 49.6%, 2017년은 57.7%로 나타나는 등 최근 3년 5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반면 마른안주 매출 증가율은 4.2∼16.5%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CU 관계자는 "집에서 마시는 술 종류가 와인, 고량주, 사케 등으로 다양해지면서 술맛에 맞춰 골라 먹는 냉장 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CU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불닭왕교자'와 '까르보 불닭왕교자'를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