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대표적인 편의점 안주로 꼽히던 땅콩, 오징어 등 마른안주 대신 술의 종류와 기호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는 냉장 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CU(씨유)는 족발, 훈제 닭 다리 등 냉장 안주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51.1%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또 2016년 매출 증가율은 49.6%, 2017년은 57.7%로 나타나는 등 최근 3년 5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반면 마른안주 매출 증가율은 4.2∼16.5%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CU 관계자는 "집에서 마시는 술 종류가 와인, 고량주, 사케 등으로 다양해지면서 술맛에 맞춰 골라 먹는 냉장 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CU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불닭왕교자'와 '까르보 불닭왕교자'를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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