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1급 중국 보험사, 차세대 코어 시스템 구축에 성공

입력 2019-03-05 20:37  

[PRNewswire] 1급 중국 보험사, 차세대 코어 시스템 구축에 성공

-- eBaoCloud InsureMO를 미들웨어로 이용

(상하이 2019년 3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 Continent Insurance Co., Ltd.(CCIC)가 eBaoCloud(R) InsureMO(R)[https://www.ebaotech.com/ebao-cloud/open_api_platform ]를 미들웨어로 이용해 개발한 차세대 코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2018년에 미화 62억 달러의 연간 보험료 수익을 기록하며 중국에서 5위에 오른 CCIC는 전 세계적으로 상업 출시된 보험 미들웨어로 구동되는 마이크로서비스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자사의 모든 사업 라인을 운영하는 최초의 대형 보험사가 됐다. 새로운 코어 시스템은 InsureMO의 성숙도와 풍부함 덕분에 개발 시간이 훨씬 단축됐다. InsureMO는 판매와 서비스 기능에 필요한 모든 주류 보험 상품을 위한 모든 마이크로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내부 직원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작업 흐름을 비롯해 대규모 에코시스템 연결성을 위한 강력한 개방 API 플랫폼도 eBaoCloud InsureMO의 포괄적인 API 세트를 통해 개발된다. 이는 기본 보험 API 회전을 재발명하지 않으면서 더욱 빠르고 저렴하며 맞춤형으로 보험 혁신을 단행할 수 있는 코어 보험 시스템을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이다.

새로운 코어 시스템은 수개월 간의 실운용 끝에 CCIC 사업을 제대로 지원하고, 핵심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신규 시스템은 보험 상품 수가 200개가 넘는 CCIC의 모든 사업 라인(소비자 라인, 중소기업을 비롯해 자동차, 주택, A&H, 화물, 기업 자산, 엔지니어링, 농업, 책임 등을 포함하는 상업 라인에 이르기까지)을 지원한다. 새로운 코어 시스템 덕분에 신제품을 출시와 채널의 연결에 수개월이 아닌 불과 며칠만으로 가능하게 됐다. 또한 CCIC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산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급진적인 거래량 변화에 대처할 수 있다. 각 마이크로서비스는 다른 마이크로서비스와 완전히 분리돼 새로운 기능이 상호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훨씬 적게 발생한다. 따라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전통적인 기업 소프트웨어보다 훨씬 빠르게 새로운 CCIC가 기능을 출시하도록 돕는다.

CCIC 사장 Chen Yong은 "차세대 지능형 기술이 부상함에 따라, 세계 경제가 지대한 영향을 받고 있다"라며 "보험사는 이와 같은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사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따라가면서,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코어 사업 시스템을 개발했다"면서 "이 시스템의 목적은 사업 효율성, 관리 역량 및 서비스 품질에서 '와해적인' 향상을 선보이는 것이다. 향후 자사는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 보험사, 파트너 및 보험업계 전체를 위한 윈윈 성과를 내도록 보험 시장에서 양질의 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BaoTech Corporation 사장 겸 CEO Woody Mo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마이크로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이 코어 서비스를 CCIC에서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라며 "이는 두 가지 중요한 것을 의미하는데, 첫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이제 전체 보험 판매와 서비스 라이프사이클을 통해 모든 보험 사업 라인을 지원할 만큼 충분히 성숙했다는 것이고, 둘째는 전 세계 보험사는 eBaoCloud InsureMO를 보험 미들웨어로 사용해 자사만의 고유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차세대 코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편, 기본 보험 요소의 회전을 재발명해야 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eBaoCloud InsureMO는 보험사, 채널, 새로운 디지털 관계, 인슈테크(insurtech) 업체 및 기타 기술 공급업체가 실시간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는 연결성 허브이자 보험 미들웨어로 설계됐다"라면서 "또한, eBaoCloud InsureMO는 모든 보험 상품 라인을 보유하는 세계 최대의 보험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코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도 사용 가능하다. 앞으로 수년 이내에 보험 산업이 기술을 채택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뀔 전망이다. 매우 흥미진진한 시기가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사는 이 위대한 혁명을 지원하는 굴지의 기업이 되고자 하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파트너십 기회를 준 CCIC에 감사드린다. 이 역사적인 성공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China Continent Insurance Co. 소개
China Continent Insurance Co., Ltd.(CCIC)는 중국 국무원과 중국보험감독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설립된 국가 재산 및 상해 보험사다. 또한, CCIC는 China Re Group의 유일한 직접 P&C 보험사이기도 하다. CCIC는 2003년 10월 15일에 상하이에서 설립됐으며, 등기 자본금은 미화 22억 달러다. 2018년, CCIC는 미화 62억 달러의 연간 보험료 수익을 기록하며 중국에서 5위를 차지했다.

CCIC는 설립 후 지난 16년 동안 경이로운 발전을 이뤘으며, 성 단위 분점 35개, 특별 판매 유닛 1개, 운송 보험 운영센터 1개, 전자상거래 기업 1개, 그리고 성, 시 및 카운티 차원에서 2,000개가 넘는 지점으로 구성된 전국망을 보유하고 있다. CCIC는 2014~2018년에 연속으로 A.M. Best 등급을 받고, 재무건전도(financial strength rating, FSR)와 기업신용등급(issuer credit rating, ICR)에서 'A 등급'과 '안정적 전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추가 정보는 http://www.ccic-net.com.cn/을 참조한다.

eBaoTech 소개
eBaoTech는 국제 보험 산업을 위한 기술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보험을 쉽게' 만들고자 하는 사명을 띠고 있다. eBaoTech는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보험 에코시스템 내에서 200개가 넘는 보험사와 수많은 대리인, 중개인, 관계 및 인슈테크 등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보험의 물결이 일고 있으며, 보험 산업은 API 경제로 이동하고 있다. eBaoTech는 디지털 보험을 지원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eBaoTech는 2000년 설립 이후 인슈테크 혁신에 전념해왔다. 2001년에는 세계 최초의 브라우저/서버 기반 보험 코어 시스템 라인을 개발하며, 자바 기반의 3G 보험 IT의 도래와 채택을 주도했다. 2015년에는 세계 최초의 와해성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4G 보험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모든 주류 보험 상품을 위해 보험 정책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완전한 보험 API 세트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www.ebaotech.com을 참조한다.

출처: eBaoTec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