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지방경찰청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한 영상·카드뉴스 &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날로 지능화·다양화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내달 1일 오후 6시까지다.
포스터는 방문 또는 우편 접수, 영상·카드뉴스는 이메일(gwcpk@polic.go.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도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다.
응모 주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다양한 내용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참신하고 실천적인 아이디어 등을 포함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강원지방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은 애플 에어팟, 우수상(3명)은 블루투스 스피커, 장려상(10명)은 소정의 기념품을 준다.
성준호 강원경찰청 홍보계장은 "전화 금융 사기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의식을 확산시키고자 공모전을 개최하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도내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범죄는 1천69건으로 전년도보다 3배 이상 급증했고, 피해액도 120억원에 달했다.
강원경찰은 이처럼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범죄 소탕과 예방을 위해 지난 1월 28일 4개 팀 27명으로 구성된 보이스피싱 전담수사대를 전국 최초로 창설했다.
j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