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중국 관광객 취향은 '레드 립스틱'"

입력 2019-03-12 10:22  

신세계면세점 "중국 관광객 취향은 '레드 립스틱'"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핑크나 오렌지, 코랄 등 자연스러운 색상의 립스틱을 선호하는 반면 중국 고객들은 색감이 진하고 분명한 '레드 립스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면세점은 자사 애플리케이션 '취향 AI 음성 검색 서비스'를 통해 중국 관광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한 결과 레드 립스틱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관광객들은 '대중에게 검증된 인기 있는(1천520회)', '추천할만한(1천452회)', '가성비 있는(977회)' 등의 키워드로 상품을 주로 검색했고, 대표적으로 디올의 레드 컬러 립스틱 검색량이 약 1천500회로 가장 많았다.
오전에는 '워터프루프'처럼 화장품 기능을 주로 검색했지만, 오후에는 립스틱이나 섀도 등 색조 화장품을 많이 검색했다.
중국 고객들이 느끼는 가성비 기준은 13달러(약 1만4천670원) 내외로 조사됐다.
국내 브랜드의 색조 제품에 대한 중국 고객의 선호도도 높았다.
국내 브랜드 라네즈의 경우 중국인 고객의 색조 구매 비율이 75.3%에 달했지만, 국내 고객의 색조 구매 비중은 32.6%에 그쳤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