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DNA' 증명한 호날두 "이게 유벤투스가 나를 데려온 이유"(종합)

입력 2019-03-13 11:02  

'UCL DNA' 증명한 호날두 "이게 유벤투스가 나를 데려온 이유"(종합)
UCL 통산 득점·어시스트 1위…해트트릭으로 팀의 8강 진출 견인
연인 헤오르히나 로드리게스는 관중석에서 '기쁨의 눈물'


(서울=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팀을 옮겼지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 DNA'는 여전했다.
호날두는 1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이하 아틀레티코)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해트트릭으로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1차전에서 0-2 패배를 당해 패색이 짙었던 유벤투스(이탈리아)는 호날두의 활약을 앞세워 1, 2차전 합계 3-2로 역전해 8강에 진출했다.
호날두는 이날 자신의 122·123·124번째 챔피언스리그 득점을 기록해 역대 UEFA 챔피언스리그 통산 득점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2위인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106골)와의 격차는 18골로, 쉽게 뒤집히기 힘든 차이다.
통산 7번의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에 오른 호날두는 2012-2013시즌부터 6년 동안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골잡이'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2013-2014시즌 기록한 17점은 UEFA 챔피언스리그 단일 시즌 최다 득점기록이다.
골 뿐만이 아니다. 호날두는 UEFA 챔피언스리그 통산 어시스트에서도 39개로 역대 1위에 올라있으며, 출전 경기 역시 164경기로 이케르 카시야스(포르투·179경기)에 이어 2위다.
지난여름 유벤투스가 적지 않은 나이(34)인 호날두를 1억 1천700만 유로(약 1천490억원)라는 거금을 들여 영입한 이유도 5번이나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린 호날두의 '챔피언스리그 DNA'를 믿었기 때문이다.
유벤투스는 2011-2012시즌부터 7년 연속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해 '왕조'를 구축했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과는 인연이 없었다.
2016-2017시즌 결승에 올랐지만, 호날두가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 1-4로 완패했다.
절치부심한 유벤투스는 호날두를 영입해 UEFA 챔피언스리그 제패를 위한 '마지막 퍼즐'로 삼았다.
기대와 달리 호날두는 조별리그에서 부진했다.
첫 경기였던 발렌시아전에서는 퇴장을 당해 벤치를 지켰고, 조별리그 내내 1골에 그치며 득점력도 살아나지 않았다.
아틀레티코와의 1차전에서도 호날두는 이렇다 할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팀의 0-2 패배를 지켜봤다.

영웅은 위기의 순간에 등장했다. '16강 탈락'을 눈앞에 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호날두는 8강 진출에 필요했던 3골을 모두 책임져 팀의 믿음에 보답했다.
호날두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것이 유벤투스가 나를 데려온 이유"라며 "그들이 전에 해내지 못한 것(우승)을 돕기 위해 내가 왔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상대하기 무척 힘든 팀이지만, 우리 역시 강했고 8강에 나갈 자격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팀의 리더이기도 한 호날두는 1차전에서 0-2로 패한 열세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뛴 선수들에 대한 격려도 잊지 않았다.
호날두는 "오늘 우리가 경기에 임하는 자세는 매우 훌륭했다"며"이것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이기는데 필요한 정신자세"라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호날두의 연인인 헤오르히나 로드리게스의 모습도 포착됐다.
스페인 '마르카'는 "호날두가 경기를 앞두고 아들과 연인에게 16강 2차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해 8강에 가겠다고 약속했다"고 전했다.
그의 약속대로 호날두의 3번째 골이 터지자, 경기를 지켜보던 로드리게스는 눈물을 흘렸다.
경기 후 로드리게스는 자신의 SNS를 통해 "호날두 당신은 승리할 자격이 있다"며 "당신은 늘 팀 동료들과 코치들의 본보기가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축구의 세계는 당신의 것"이라며 "우리는 모두 당신을 사랑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traum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