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기업은행[024110]은 키오스크(무인 단말기)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존'을 5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직원 없이 손바닥 정맥으로 실명을 확인하고 입출금통장·체크카드·적금 등 상품가입과 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50여개 업무를 볼 수 있다.
키오스크에 은행권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 원하는 업무를 말하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해당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고객센터 직원과 화상 상담도 가능하다.
순번기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 키오스크를 선택하면 디지털 뱅킹존의 대기 번호가 호출된다.
기업은행은 선릉역지점과 남대문지점 등에서 시범 운영하고, 디지털 뱅킹존을 다른 영업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