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4억뷰 달성 뮤비 7편…'아이돌'도 돌파

입력 2019-03-16 19:19  

방탄소년단, 4억뷰 달성 뮤비 7편…'아이돌'도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했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께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해 5억뷰를 넘긴 '불타오르네', 4억뷰를 돌파한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까지 총 7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으로,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자신들의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1천만뷰와 2천만뷰를 돌파하고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했다.
또 이 뮤직비디오로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피플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의 '세이브 미'(Save ME)와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와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와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가 각각 1억뷰를 달성했다.
mim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