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수원시 권선구보건소와 사단법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수여성병원은 26일 수원시 권선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장애인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활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장애인의 의료·문화 생활과 건강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상호 협력 ▲ 예방중심의 지속적인 건강관리 사업 발굴·의료지원 협력 ▲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 발굴 ▲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문화생활 사업 협력 등이다.
협약식에는 최혜옥 수원시 권선구보건소장, 김춘봉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장, 정진석 수여성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의왕시 '신중년 특성화 학교' 수강생 모집
(의왕=연합뉴스) 의왕시는 신중년의 은퇴설계 프로그램인 '5060 신중년 특성화 학교'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원예 16명, 드론 12명, 목공 12명 등 총 40명으로 도시농업과 원예작물 해설, 드론의 비행 및 조종조립, 목공과 우드버닝(인두화)을 접목한 목공체험 등 다양한 생활기술과정을 무료로 교육받는다.
교육은 의왕 관내 평생교육기관에서 4월 17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의왕시민 중 50·60대인 신중년(1955∼1968년생)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시청 평생교육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평생교육과 ☎031-345-2559)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