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0회 기념 '이노베이션 부문' 선발…금상 이상 수상자 '입사 우대'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40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 영상광고 ▲ 인쇄광고 ▲ 옥외광고 ▲ 온라인 광고 ▲ 광고 기획서와 함께 올해 40회를 기념해 특별 운영하는 이노베이션 등 모두 6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4명 이상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공모전 인터넷 홈페이지(ideafestival.cheil.co.kr)를 통해 진행되며, 3단계 심사를 거쳐 대상 1개팀 등 총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오는 7월초 시상할 예정이다.
금상 이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제일기획 신입 공채 및 인턴 지원 시 전형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금상 이상 수상자 중 2명을 선발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 교육 프로그램 참가 기회도 준다.
1978년 시작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광고 인재의 등용문'으로 불리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광고·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지난해 6천6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2천500여편이 출품됐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