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4년 연속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1위

입력 2019-04-16 10:17  

오리온 '초코파이' 4년 연속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1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오리온은 '초코파이'(중국명 하오리요우 파이)가 중국 대표 기업 브랜드 연구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파이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오리온은 1천점 만점에 654점을 받아 4년 연속으로 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팔리는 176개 품목 8천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충성도·선호도·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평가 지수가 높을수록 구매와 입소문으로 연결돼 브랜드 성장성이 높다고 오리온은 소개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25년 넘게 현지 소비자에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에는 중국에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문화가 발달하면서 이색 포장을 선보이는 등 젊은 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리온은 "뛰어난 맛과 품질을 토대로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