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프랑스관광청은 프랑스 각 도시 관광안내사무소, 레일유럽과 함께 프랑스 기차여행 가이드북 개정판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https://img.yonhapnews.co.kr/etc/inner/KR/2019/04/23/AKR20190423031500805_01_i.jpg)
이 가이드북은 프랑스의 인기 도시를 포함한 36개 여행지, 필수 액티비티, 레스토랑, 숙소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중부 루아르 계곡에 있는 아름다운 고성(古城)인 리보 성과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스키장인 레 두 알프스 등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또 여행자들이 취향에 따라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와이너리, 최고급 호텔, 성지순례, 아름다운 마을, 전시와 축제 등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가이드북에는 유레일 프랑스패스 이용 방법, 구간권 이용 방법, 좌석 예약, 탑승법, 열차 종류 등 기차여행 정보도 있다.
파리에서 즐기는 마카롱 클래스, 프랑스 남부 쇼핑 아웃렛 할인, 리도쇼 업그레이드, 쁘띠 프랑스 입장 할인, 프랑스어 수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도 첨부돼 있다.
가이드북은 국내 주요 여행사에서 프랑스 여행상품 예약 시 무료로 받거나 프랑스관광청 홈페이지(kr.france.f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dkl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