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조204억원으로 1.4% 증가…스마트홈 사업 호조 덕
단말매출은 0.5% 감소…기업매출도 4.4% 줄어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곽민서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946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액(수익)은 3조204억원으로 1.4%, 당기순이익은 1천326억원으로 14.8% 각각 늘었다.
영업매출 2조3천143억원 중 무선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0.8% 증가한 1조3천447억원을 기록했다.
27만명의 순증 가입자가 선택약정 가입자와 결합가입자 비중 증가에 따른 수익 감소 영향을 최소화했다. 가입자 해지율이 1.5% 수준까지 낮아진 점도 영향을 미쳤다.
유선매출은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증가 덕에 9천588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9% 늘었다.
유선매출 가운데 스마트홈 매출은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성장 등으로 13% 증가한 4천979억원이었다. IPTV 가입자는 13% 증가한 414만9천명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5.9% 늘어난 411만1천명을 기록했다. 기업매출은 전자결제 등 e-Biz와 전화사업 부진 여파로 4.4% 감소한 4천609억원을 나타냈다.
영업매출을 제외한 단말매출은 7천99억원으로 0.5% 감소했다.
마케팅비용은 5천122억원을 집행해 0.2% 줄었다. 설비투자(CAPEX)는 5G 네트워크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34.8% 증가한 2천768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성장세를 지속하고 5G 시장에서도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1분기 모바일과 스마트홈, IDC 사업 등에서 수익기반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5G 상용화와 서비스 차별화 준비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2분기에는 최적의 5G 인프라 환경 조성에 역량을 집중,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mskwa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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