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여행] 수도권: 돌칼로 바비큐 잘라먹고 돌도끼 던져보고…구석기 축제

입력 2019-05-03 11:00  

[#꿀잼여행] 수도권: 돌칼로 바비큐 잘라먹고 돌도끼 던져보고…구석기 축제
3일부터 구석기 축제…인천 곳곳 어린이날 행사, 이천 도자기축제도 가볼 만



(수원=연합뉴스) 윤태현 류수현 최재훈 기자 = 어린이날을 낀 5월 첫째 주말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이어서 야외활동을 계획 중이라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가족들과 인천 곳곳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어린이 댄스와 마술과 뮤지컬이 어우러진 매지컬 공연 등 흥겨운 무대가 이어진다.
이천 예술인 마을에서 장인 정신이 깃든 수제 도자기를 감상해보거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구석기 축제에서 선사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추천한다.

◇ 예술인 마을에서 예술인 돼볼까



이천 예술인마을 예스파크에서 '제33회 이천도자기축제'가 한창이다.
예스파크는 지난해 4월 신둔면 고척리에 문을 연 40만5천900㎡ 규모의 국내 최대 예술인마을이다.
'일상의 예술도자기, 낭만을 품다'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판매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등 4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주에는 오케스트라와 국악 퍼포먼스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여유 있게 수제 도자기가 전시된 화랑거리를 걸어봐도 좋겠다.
장작가마 불 지피기, 가마마을 모래 속 보물찾기, 인테리어 도자 소품 관람, 도자 제작 시연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우리나라 도자 명장 전시와 중국 경덕진시 도자전시 행사가 운영된다.
사음동과 구 시청, 버스터미널, 새마을금고 정거장 등에 정차하는 무료 행사장 셔틀버스가 운영되니 활용하자.

◇ 인천서 펼쳐지는 어린이 세상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1시부터 '놀GO!, 즐기GO!, 꿈꾸GO!'행사가 열린다.
해경 관현악단의 연주로 시작되는 행사에서는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과 함께 인천시의 시조인 두루미 형태의 풍선을 하늘로 날리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무대에서는 K-POP 어린이 댄스, 마술과 뮤지컬이 어우러진 매직컬 공연, 동요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인천 캐릭터인 점박이물범 친구들 버미, 꼬미, 애이니도 행사장 곳곳을 행진하며 어린이들의 흥을 돋운다.
인천가족공원에서는 이달 4∼5일 '제2회 인천가족공원 소풍 나들이 축제'가 열린다.
행사에서는 어린이 사생대회, 어린이 댄스 공연, 장기자랑 등이 진행된다.
공원에 조성된 야생화, 튤립, 메타세쿼이아 등 봄꽃을 가족과 함께 즐기며 기념사진을 촬영해보는 것도 좋겠다.

◇ 돌칼로 잘라 먹는 바비큐 맛…연천 구석기 축제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 유적지에서 '제27회 연천 구석기 축제'가 시작됐다.
'너도? 나도! 전곡리안'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세계 구석기 체험마을에서는 프랑스, 인도, 일본 등 세계 각지의 선사 시대 원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축제의 백미는 바비큐다. 참나무 장작에 석기로 잘라 먹는 돼지고기 바비큐 맛은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고기를 먹고 배가 부르다면 활쏘기, 도끼 던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짧지만 색다른 원시인의 삶을 느껴보자.
행사장에 장터에서는 연천군의 청정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yo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