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XCMG의 XCA1600, 풍력 발전소에서 가장 높은 임펠러 설치

입력 2019-05-10 17:20  

[PRNewswire] XCMG의 XCA1600, 풍력 발전소에서 가장 높은 임펠러 설치

-- 세계 신기록 세워

(바이샹, 중국 2019년 5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굴지의 건설장비 제조업체 XCMG의 XCA1600 전천후 기중기가 이달 6일 중국 허베이 바이샹 내륙의 풍력 발전 프로젝트에서 140m 높이에 임펠러를 설치하는 데 성공하면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XCA1600은 140m 높이에서 임펠러를 설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차륜 기중기다. 조립된 임펠러의 직경은 141m, 중량은 거의 90톤에 달했다. XCA1600은 불과 40분 만에 이 임펠러를 들어 올려 도킹시켰고, 엔지니어들은 90분 만에 이 임펠러의 80개 볼트 전부를 조립했다.

XCMG 부사장 겸 XCMG 기중기 사업 책임자인 Jianzhong Sun은 "중국은 세계에서 풍력 발전 시설이 가장 많은 나라"라며 "고도가 높은 프로젝트를 겨냥해서 설계된 1,600톤 규모의 이 전천후 기중기는 세계 최고의 기술과 높은 품질로 수많은 건설 문제를 극복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굴지의 기중기 기술과 품질로 새로운 기록을 세우면서 프로젝트를 완성해 유명세를 떨쳤다"라고 말했다.

XCMG의 1,600톤 전천후 기중기의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 경량: XCA1600은 크기 측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작은 1,600톤 기중기다. XCA1600은 작지만 가장 높은 호이스팅 역량과 견고한 기능을 자랑한다.
- 풀 커버리지: XCA1600은 길이가 92.4m에 달하는 7섹션 메인 붐을 바탕으로 다양한 풍력 발전소 건설 시나리오를 커버한다. 27.5~51.5m의 혁신적인 자체 접이식 풍력 발전 붐을 바탕으로 140m까지 확장 시 95톤을 쉽게 들어 올릴 수 있다.
- 지능적인 제어: XCA1600은 최대 100톤에 달하는 물체를 들어 올리는 한편, 여러 가지 과제를 위해 최고의 프로그램을 분석함으로써 정확한 위치 선정을 보장한다.

Sun 부사장은 "자사의 목표는 다양한 프로젝트의 여러 가지 지질 및 날씨 조건에 가장 적합한 '첨단 내구성' 풍력 발전 장비를 만들고, 풍력 발전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XCMG는 풍력 발전 부문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으며, 그 결과 중국에서는 첨단 기술, 선진 제조 및 R&D를 지원하는 포괄적인 산업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풍력 발전소 설치가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다.

XCMG 소개:
XCMG는 7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다국적 중장비 기계 제조업체로, 현재 전 세계 건설기계 산업에서 6위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는 전 세계 183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자사 제품을 수출한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xcmg.com를 방문하거나,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XCMGGroup ], 트위터[https://twitter.com/XCMGGroup ],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XCMGgroup ],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xcmg-imp-&-exp-co-ltd?report.success=KJ_KkFGTDCfMt-A7wV3Fn9Yvgwr02Kd6AZHGx4bQCDiP6-2rfP2oxyVoEQiPrcAQ7Bf ] 및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xcmggroup/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509/2461720-1
XCMG Sets New World Record as XCA1600 Installs Highest Impeller on Windfarm.

출처: XCM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