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가치 평가 명단 발표
(상하이 2019년 5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목요일, '5월 10일 중국 브랜드의 날(May 10 China Brand Day)'에 열리는 첫 행사로, 2019 중국 브랜드 개발 서밋(China Brand Development Summit)이 개최됐다. '5월 10일 중국 브랜드의 날'은 신화사, Economic Daily,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CCPIT), CCBD 및 중국감정협회(China Appraisal Society)의 주최로 중국경제정보서비스(China Economic Information Service, CEIS)와 기타 기관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회의에서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명단이 발표됐다. 이 명단에서 중국 은행인 중국상공은행(ICBC)이 약 2,930억 위안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 명단은 올해로 6년 연속 발표됐다. 올해 브랜드 평가에는 1,293개의 브랜드 후보가 참가했고, 그중 589개 브랜드가 명단에 올랐다고 한다. 이들의 브랜드 가치를 합하면 약 7.4조 위안에 달한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 ICBC가 브랜드 가치 약 2,930억 위안을 기록하며 기업 브랜드 가치 명단에서 1위에 올랐다고 한다. Kweichow Moutai는 브랜드 가치 약 2,880억 위안으로 지리적 표시 지역 브랜드 가치 명단에서 1위에 올랐다. 제품 브랜드 가치 명단 1위는 브랜드 가치 약 314억 위안을 기록한 Geely Auto Group이며, 기술 혁신 브랜드 1위는 브랜드 가치 약 200억 위안을 기록한 Dali Foods다. Tsingtao Brewery는 브랜드 가치 약 430억 위안을 기록하며 중국의 유서 깊은 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중 20%가 시장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다. 선진국들은 이미 브랜드 경제 시대로 접어들었다. 중국 브랜드 개발위원회(China Council for Brand Development, CCBD) 회장 Liu Pingjun에 따르면, 중국 브랜드의 '세계화'를 가속화 하고, 양질의 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최우선 순위라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번 회의에서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 양성을 지원할 여러 가지 조치도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상하이 부시장 Xu Kunlin은 상하이가 제3자 자발적 인증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 평가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역의 유서 깊은 브랜드들을 재활하기 위한 조처를 하는 한편, 브랜드 양성 시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뿐만 아니라, 매체 역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17년 6월, 신화사는 중국 기업의 브랜드 개발을 촉진하고자 '국가 브랜드 프로젝트(National Brands Project)'를 추진했다.
출처: China Economic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