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C 어워즈'·'고아페스트' 등에서도 수상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The One Show)'에서 은상 2개와 동상 3개 등 모두 25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대회에서 21개의 본상을 받으며 국내 광고회사의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운 데 이어 한해 만에 또다시 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 1973년 출범한 '원쇼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 D&AD와 함께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가장 위상이 높은 광고제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올해는 73개국에서 약 2만개 작품이 경쟁을 벌였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의 '굿 바이브 프로젝트'는 올해 디자인 부문 은상 등 총 3개의 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모스 부호와 스마트폰의 햅틱(촉각) 기능을 활용해 시력과 청력을 모두 잃은 사람의 의사소통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제일기획이 서울시, 희망브리지 등과 진행한 '더스트씨(DUSTSEE)' 캠페인도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 명단에 포함됐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미세먼지를 스마트폰에 실시간 구현한 공익 캠페인이다.
한편, 제일기획은 원쇼 광고제 주최 측이 앞서 개최한 '제98회 ADC 어워드'에서 삼성화재[000810]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Firevase) 캠페인'으로 금상을 받는 등 총 7개를 수상했다.
또 인도에서 열린 서남아 최대 광고제인 '고아페스트'에서 20개의 상을 휩쓸며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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