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15.4%↑…주력 제품 호조·인수 효과(종합)

입력 2019-05-13 16:17  

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15.4%↑…주력 제품 호조·인수 효과(종합)
영업이익은 14.8% 감소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황재하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79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4.8%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조178억원으로 15.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09억원으로 43.3% 줄었다.
국내외 주력 제품 판매 호조와 미국 냉동식품 회사 슈완스 인수 효과로 식품 부문의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
식품사업 부문 매출은 1조7천205억원을 기록했다.
햇반컵반, 고메 등 주요 제품은 물론 가정간편식(HMR) 제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김치가 44%, 햇반이 21% 성장하는 등 주력 제품군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식품 매출은 슈완스의 3월 실적이 반영되고 중국과 베트남 등에서도 급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8% 늘었다.
그린 바이오와 생물자원을 아우르는 바이오사업 부문 매출은 1조902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유통채널 확장과 슈완스를 비롯한 해외 인수합병(M&A) 효과가 2분기 이후 본격적으로 반영된다"라며 "하반기부터 식품 및 바이오 사업의 시장 지배력 확대에 따라 고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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