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JTBC는 글로벌 미디어그룹 에이앤이(A+E)네트웍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콘텐츠 포맷의 유통망을 세계로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사장은 1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에드워드 사빈 A+E네트웍스 사장과 만나 JTBC 콘텐츠 포맷의 글로벌 유통·리메이크 활성화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JTBC는 A+E네트웍스를 통해 JTBC에서 제작한 프로그램과 신규 라인업 중 총 10편(드라마 5편·예능 5편)을 선정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전반에 선보이게 된다. A+E네트웍스는 선정 작품에 대해 해당 시장 내 독점 영업 권한을 갖는다.
또 JTBC는 A+E네트웍스와 함께 매년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각 한 편씩을 공동 제작할 계획이다. 이러한 협업은 2022년까지 지속된다.
A+E네트웍스는 A&E, 라이프타임,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무비 등 다양한 콘텐츠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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