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3억뷰 뮤비 10편…'작은 것들을 위한 시'도 돌파

입력 2019-05-18 17:07  

방탄소년단, 3억뷰 뮤비 10편…'작은 것들을 위한 시'도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7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천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며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DNA' 7억뷰, '불타오르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1억뷰 등 다량의 억대 뮤직비디오가 있다.
mim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